본문 바로가기
챙슐랭 맛집추천

영덕대게 남은대게직판장 가격 내돈내산 후기

by 챙챙로그 2021. 1. 15.

올해 초에 다녀온 영덕 남은대게 직판장 내돈내산 솔직후기에요. 영덕에 가면 대게 타운이 주욱 늘어서 있는데요, 정말 어디에 들어가야할지 호갱당하는건 아닐지 엄청 고민이 되어서 근처 영덕대게집 보이는 곳 전부 검색해봤어요. 보통 2인이서 먹으려면 20만원 정도는 기본이라는걸 깨달았답니다. 

대게 크기에 따라서 다른데요, 작은건 6만원 부터해서 8만원 12만원..이렇게 해서 가격이 죽죽 올라가요. 둘이서 가면 그래도 큰거 한마리 먹느니 중간정도 되는거 두세마리 먹는걸 추천드려요. 너무 크기가 작은건 또 살이 먹을게 없고요, 작은거 중간거 섞어서 구매하시면 딱 적당해요.

그리고 집집마다 차이점은 반찬이나 서비스 이정도로 달라요. 후기를 찾아보니까 코스메뉴는 전반적으로 가성비 만족도가 적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는 순수 대게 20만원어치 먹는걸로 타협을 봤어요. 

자리는 1층에도 자리가 있고 2층에도 있는데 2층이 바다뷰라서 2층으로 앉았어요.

남은대게 직판장에서는 대게를 고르고 나면 대게회-버터구이-대게찜 이렇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세요. 이 근방에 이렇게 해주시는 집은 많더라구요. 근데 대게 회가 정말 시원하고 달고 맛있어요. 탱글탱글한 식감이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대게 다리 튀김이에요. 튀김도 갓 튀겨서 따끈하고 맛있었어요.

이건 치즈버터구이에요. 대게에 치즈를 둘러서 먹는데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조금씩 다양하게 맛볼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쯔끼다시라고 불리는 밑반찬들이에요. 해쉬브라운, 자숙문어, 소라숙회, 새우, 굴찜 등등이 나와요.

남은대게 직판장을 선택한 가장 큰이유. 바로 물회 서비스에요. 원래는 네이버 예약을 하고 와야 준다고 하더라구요. 그건 몰랐는데 남은대게에 물회를 서비스로 준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왔던터라 사장님께 여쭤봤는데 알고 왔는데 안줄수가 있냐며 물회 서비스로 주셨어요. 원래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야 당당하게 서비스를 요구할 수 있는거니까 제 글 보시는 분들은 꼭 네이버 예약하고 가세요. 서비스 물회인데 회도 제법 들어있고 시원칼칼한게 겨울에 먹어도 정말 맛있었답니다. 

제가 장이 안좋아서 굴찐거를 먹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먹었는데 별 탈 없었어요. 맛있었답니다.

과메기도 기본찬에 포함되어 있었구요.

그리고 드디어 대게 메인메뉴! 큰거,작은거 두마리에요. 더 큰건 진짜 한마리에 몇십만원씩 하더라구요. 연말 보너스 받은걸로 플렉스 했어요.

먹기좋게 이모님께서 이렇게 다 잘라주셔서 살만 쏙 빼먹으면 돼요. 

그리고 대게를 다 먹어갈 즈음에 나온 대게딱지밥, 이건 뭐 말해뭐해요. 지금 봐도 엄청 맛있어 보여요. ㅎㅎ

대게라면도 끓여먹을 수 있게 준비해주시는데요, 대게딱지 밥이랑 같이 먹으면 꿀조합이랍니다. ㅎㅎ 이 모든게 그냥 대게 20만원 값에 다 포함되어 있어요.

영덕 여행, 대게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잘 알아보시고 만족스러운 식사 하시길 바랄게요 모두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