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챙슐랭 맛집추천

기장 일광맛집 바닷가 가정식 어느멋진날

by 챙챙로그 2021. 3. 25.

주말에 갔었던 일광맛집 어느멋진날.

부산 기장 일광에 위치한 곳이에요 바닷가에 위치해있는 가정식 전문점 이랍니다. 

바로 앞에 주차할 곳이 있어서 꽤 많은 차량 주차를 할 수 있어요. 마침 가게 앞 주차 자리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주차를 하고 들어갔어요.

 

전복, 새우장 가정식 전문점이라고 적혀있어요. 전복의 효능도 잘 적혀 있네요. 기력보충, 피부미용, 성인병예방, 간기능개선, 시력건강 개선, 면역력 증진, 산후조리, 어린이성장발달, 해독작용 등 전복은 몸에 좋은 식재료에요.

 

내부에 들어가니 환하게 트인 창문덕에 바다 뷰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마침 창가자리가 있어서 창가자리에 착석했어요. 날이 좋아서 더 예쁜 일광 바다에요. 데이트 하러 많이들 오는것 같았어요. 젊은 커플도 많고 어머님, 아버님 연령대분들도 많이 계셨어요. 연령대 관계 없이 인기있는 맛집 같아요. 

둘이 온 테이블은 거의 전복밥, 전복새우장덮밥을 주문하더라구요. 셋이 오면 트러플 전복죽까지 주문하는 듯해요. 저희는 둘이 왔으니까 전복밥과 전복새우장 덮밥으로 주문했어요. 음료 메뉴에 일품진로, 한라산, 소주들도 있네요 ㅎㅎ 저희는 마시지는 않았어요. 

 

주문한 메뉴 등장 !!

엄청 예쁘죠? 그릇도 엄청 예쁘고 플레이팅도 예쁘게 나와요. 밑반찬도 콩나물무침, 무 피클, 젓갈, 김치 깔끔하게 나왔어요. 

전복밥의 소스는 로제 크림 소스인데 색상은 희끄무리??해도 맛이 좋더라구요 ㅎㅎ 흡입흡입했어요.

전복새우장 덮밥은 새우장이 엄청 통통한게 들어가있어요. 비쥬얼 환상이죠? 계란 노른자도 톡 예쁘게 잘 올라가 있었어요. 

 

새우장도 제법 양이 적당하게 올라가 있어서 만족했어요. 어디 다른데 가면 진짜 조금 올려놓고 양도 적고 하잖아요. 여기는 많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적지도 않고 정말 적당한 수준이었어요. 와사비와 곁들여서 먹으면 환상 조합이에요.

새우장덮밥은 가위로 잘라서 먹으라고 가위도 같이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둘이서 양이 적당하다고 느껴졌어요.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약간 양이 모자랄수도 있을것같아요. 하지만 우린 바닷가까지 온 김에 카페를 갈거잖아요? 후후 그렇다면 양은 적당한 편이에요.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일광에 위치한 어느멋진날, 가정식 맛집으로 추천해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