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챙챙일상

현금영수증 번호 잘못 입력했을때 정정하는 법

by 챙챙로그 2021. 3. 16.

저와 같은 사례가 많을 것같아서 해결 방법 공유합니다.

저는 얼마전에 핸드폰 번호를 변경하였습니다. 당연히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현금영수증 번호를 정정 해두었지요. 그런데 문제는? 제가 사용하는 지역화폐인 착한페이 내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번호를 수정해 두지 않아서 예전 사용하던 핸드폰 번호로 잘못 입력이 된거에요!

적은 돈이 아니라서 어떻게 수정할 수 있을까 알아보았어요.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다음 상담/제보 탭의 인터넷상담하기 를 누릅니다.

그리고 홈택스 사용방법에 관한 상담하기 를 누릅니다.

현금영수증 관련 문의니 현금영수증 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각종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자초지종을 설명해줍니다.

 

저는 핸드폰 번호가 이전 사용하던 번호라서 과정이 복잡했습니다.

단순 번호 잘못 기입이면

현금영수증 승인번호, 핸드폰 번호, 신분증 사본, 영수증 사본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울산페이(착한페이)내에 영수증과 승인번호가 있어서 그것을 캡쳐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만약 저 처럼 예전 핸드폰 번호를 입력했을 경우 절차가 약간 복잡해집니다.

먼저 현재 홈택스에서 현재 사용중인 번호가 현금영수증 인증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데 그걸 해제 해주시구요.

* 홈택스 [조회/발급>현금영수증>현금영수증 발급수단>소비자 발급수단 관리>휴대전화]에 등록된 B를 삭제합니다

그 다음 필요 제출 서류가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 변경 등록일 이후에도 예전 휴대전화번호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았을 경우 인증 등록 절차가 강화되어 입증할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통신사별 서류 명칭 예시]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 (SKT), 원부증명서(KT), 가입사실확인서(LG U+) 가 필요합니다.

저는 SKT라서 이용계약등록사항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서류에는 무조건 이전 사용하던 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성명과 이전 번호는 마스킹 되어 있으면 안되고 수기로 기재되어있어도 인정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구요.

저는 이 방법을 몰라서 상담을 4번이나 작성하였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 번호로 다시 현금영수증 승인 번호로 등록해주시구요.

엄청 복잡하죠? 그러니까 번호를 똑바로 입력합시다...13월의 월급인 연말정산을 위해 현금영수증 열심히 등록도 해주시구요.

국세청 상담해주신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만 작성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